요한 공식이 있는데 답 아는 사람 있나? 10 – 0 = ? 10 – 1 = ? 10 – 9 = ?

세상에는 10명의 문둥병자 외에도 수많은 문둥병자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께 나와서 고침을 받지 못했다. 문둥병은 고칠 수 없다고 포기한 사람들이다. 예수님이 치료하고 구원해준다는 복음의 소식을 듣지 못한 사람들이다. 그냥 생긴대로 살고 주어진 대로 포기하고 절망하며 산다. 기브미 썸 박스, 기브미 썸 훗. 누가 도와주는 대로 산다. 9명은 예수께 나와 병 고침받고 집으로 돌아간 사람들이다. 그들은 예수 소식을 들었다. 어떤 믿음을 갖고 간구해서 응답 받고 문둥병이 나았다. 예수님을 좋아한다. 한두번의 은혜와 축복도 경험했다. 그런데 은혜 받은 후에는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1명은 감사하며 돌아와 더 큰 은혜를 받은 사람이다. 그는 치유를 받았다. 치유받는 과정을 통해서 예수님이 누구신지 깨달았다. 감사하며 돌아와서 더 큰 은혜를 받았다. 그의 감사하는 행동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하나님의 구원이 전파되었다. 만약에 세 부류의 사람이 있다면 당신은 어디에 속한 사람인가? 감사함으로 받은 은혜보다 더 크고 깊은 은혜를 계속 누리며 성숙하기를 바란다. 감사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1.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이 처음 고백하는 신앙고백이 감사다.

사람이 거듭날 때 처음 터져 나오는 말이 감사합니다 이다. 하나님의 성령이 아니라면 영적인 일을 분별하지 못하고 받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므로 진정한 감사는 사람이 거듭나야 나오는 거다. 당신은 감사하며 사는가? 당신은 거듭나셨나?

2. 감사는 일시적체험이 아니라 더 큰 은혜를 받고 성숙해지는 비결이다.

9명은 육적문제해결로 끝나고 돌아갔지만 한 사람은 감사함으로 영의 말씀을 체험하고 누리게 되었다. 우리가 일회적 은혜체험이 아니라 더 깊은 은혜를 누리고 살려면 감사의 마음이 열려야한다. 9명은 나 중심으로 고쳐달라고 요구만 했지만, 한 사람은 하나님 중심으로 감사드리고 누리며 살았다.

3. 감사는 자기를 확대하지 않고 은혜를 확대하고 집중하는 것이다.

9명은 유대인이란 신분 때문에 교만해서 감사가 없었다. 감사 없는 이유는 자기를 확대하기 때문에 이런 은혜받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한 사람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와서 감사했다. 나를 낮추고 은혜주신 하나님을 확대할 때 감사가 나온다. 감사는 겸손한 맘에서 나온다. 믿음 성장은 문제를 확대하지 않고 문제의 해결자인 하나님을 확대해서 보는 것이다. 이게 큰 믿음이다.

4. 하나님의 나라 천국이 내 안에 임하는 비결이 감사다.

20-21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하나님이 은혜로 고쳐주시고 우리가 그 은혜에 감사하는 그 상태가 바로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상태라고 하셨다. 감사는 하나님 나라의 복을 누리는 비결이다. 하나님 은혜와 통치를 누리면서 사는 것이 천국이다. 하나님이 가슴을 열고 우리를 더 깊은 은혜 속으로 들어오게 하시는 때가 바로 감사할 때다.

5. 감사는 우리가 하나님을 높이고 전파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우리가 사람들에게 예수님이 내 구원자인 것을 알려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감사하는 거다. 내가 기뻐하고 감사해 하지 않는데 누가 복음을 듣고 예수를 믿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