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디서 살고 있나? 예수님은 어디 계신가? 예수님은 당신에게 누구신가? 4) 당신 인생의 진정한 주인은 누구인가? 5) 당신은 주인 바꾸기를 경험했는가?

A.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볼 때 세상에 네 종류의 인생이 있다.

1.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인생이다. 고생과 수고의 짐이 무거워 허리 휘어지고 병들어 쓰러진다. 가족 사업 건강 무거운 짐이 한 두 개가 아니다. 뭐가 무거운 짐인가? 시38:4에 죄가 무거운 짐이라 했다. 출6:6에 마귀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구원받지 못하고 사는 게 무거운 짐이라 했다. 요일5:3에 거듭나지 않고 계명을 지키려하면 무거운 짐이라고 했다.

2. 짐을 끌고 가는 인생이다. 조금 지혜가 있어서 끌고 간다. 그러나 지혜가 있는 대신 욕심도 많아져서 더 많은 짐을 끌고 간다. 인생의 길을 몰라서 짐을 끌고 여기저기로 방황하며 떠돌아다닐 때가 많다. 나름대로 지혜 있다고 생각하지만 더 많이 방황하며 산다.

3. 바퀴를 달고 끄는 인생이다. 아주 지혜롭고 능력이 많은 사람이다. 똑똑한 경영자가 되어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런데 내 짐 네 짐, 짐이 더 많아져서 근심이 사라지지 않는다. 커지는 욕심 때문에 평안이 없다. 일의 노예, 사람과 물질의 노예로 산다.

4. 짐을 싣고 나도 타고 예수님이 운전해주시는 인생이다. 주님께 맡기고 그 능력으로 사니 평안, 안전하다. 사명과 비전 때문에 더 크고 더 많은 일도 할 수 있다. 주님과 교제하며 기쁨을 누리고 능력과 사랑속에서 넘치는 축복을 경험하며 산다. 주님이 말씀하셨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는 예수께 나갈 자격이 있다. 내가 무거운 짐진 자임을 모르면 예수께 갈 수 없다.

* 당신은 지금까지 어떤 사람으로 살아왔나? * 당신은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가?

B.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내 생명과 능력으로 누리며 사는 삶이다.

예수님이 운전하는 차에 탔다면 이 차가 어떻게 힘내서 빠르고 힘차게 가는지 알아야한다.

1. 중심되신 그리스도. 자동차 바퀴축이 중앙에 있어야하는 것처럼 예수님이 내 인생의 중심축이 될 때 그 생명과 능력과 은혜를 공급받을 수 있다. 당신은 예수님을 인생의 구세주와 인생의 주인과 왕으로 영접했는가? 옛사람이 죽고 예수님이 인생의 중심에 계신가?

매순간 예수님을 내 인생의 주인과 왕으로 인정하고 모셔들이고 맡기면서 나라는 자아의 죽음을 고백해야한다. 이것을 내려놓음, 자기부인, 전적헌신, 온전한 순종이라고 한다.

당신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할 뿐 아니라 주인과 왕으로 영접했는가? 계속 영접하라!

2. 말씀. 하나님이 은혜와 믿음과 능력과 지혜를 주시는 통로는 말씀이다. 말씀 받아야 그 속에서 약속과 비전과 지혜와 능력과 축복을 누릴 수 있다. 말씀을 통해서 은혜 받지 못하면 영적성숙과 승리는 불가능하다. 말씀이 열려야한다.

3. 기도. 기도는 하나님 능력이 나타나는 유일한 통로다. 기도는 말씀에 대한 신앙의 고백이다. 기도로 성령충만받아야 죄를 이기고 마귀와 세상을 이길 수 있다. 주의 능력이 나타나는 삶을 살기 원하면 많은 기도, 깊은 기도, 무시로 기도해야한다.

4. 교제. 교제란 말씀과 기도를 통해 주시는 하나님 은혜를 가족과 성도들에게 나누는 것이다. 받은 은혜를 나눌 때 은혜가 배가되고 공동체가 건강하게 성장한다. 기도로 치유하는 공동체, 말씀으로 세워주는 건강한 교회공동체가 반드시 필요한 거다.

5. 전도. 하나님이 나를 부르신 목적이 복의 근원이 되어 그 복을 다른 사람에게 흘려보내라는 거다. 우리는 예수증인이다. 영혼구원이 신자와 교회가 제일 힘써야할 사명이다. 전도하지 않는 신자와 교회는 존재의미가 없다. 전도는 교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비법이다. 6. 나눔. 나눔은 하나님 사랑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드러내는 거다. 나눔은 은혜와 복이 배가 되는 비결이다. 구제는 하나님께 꾸어드리는 거다. 반드시 이자를 쳐서 갚아주신다. 7. 찬양. 하나님이 모든 죄를 사해주셨다. 하나님이 모든 병을 고쳐주셨다. 하나님이 내 생명을 파멸에서 구원하셨다. 하나님이 사랑과 긍휼로 관을 씌워주셨다. 하나님이 좋은 것으로 내 소원을 만족케 하셨다. 하나님이 내 인생을 독수리처럼 새롭게 역경을 이기고 날아오르게 해주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은 하나님을 기뻐 찬양하는 거다. 8. 훈련. 경건에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다. 주님은 모든 족속을 제자삼으라 하셨다. 1년 훈련받으면 10년 교회다닌 사람보다 믿음이 더 커진다. 훈련기간은 군인계급과 운동선수의 등급을 결정한다. 졸병은 4주, 하사관은 6개월, 장교는 4년 이상, 스타는 더 많은 훈련을 받아야 한다. 단순, 반복, 지속, 실천하는 훈련이 실력과 리더십과 영향력을 결정한다.

9. 섬김. 섬김은 예수님을 닮아가는 인격의 표시다. 섬김은 성숙한 리더십의 능력이다. 섬김으로 감동주고 거룩한 영향력을 나타내야한다. 섬기면서 녹아지는 게 소금이고 빛이다.

10. 승리하는 그리스도인. 죄를 이기고 병을 이기고 파멸을 갖다주는 고난에서 이기고, 영적전쟁에서 이기고 소원성취를 위해 이기고 독수리처럼 높이 날아올라 승리하기 바란다.